본문 바로가기
리뷰/공간 리뷰(맛집, 여행 등)

[아동복 무인상점 리뷰] 뽀래기쿼카, 수원 신동카페거리에서 만난 귀여운 아동복 무인상점

by Mr. Kim pro 2025. 4. 4.

 

주말 오후, 와이프와 함께 자전거를 타고 수원 신동카페거리를 라이딩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귀여운 공간. 바로 아동복 무인 매장 뽀래기쿼카 영통신동점이었어요. 이름부터 참 귀엽죠?

무인이라 더 편하고 자유롭게

요즘은 무인 시스템이 참 잘 되어 있어서 쇼핑이 훨씬 편한 것 같아요. 뽀래기쿼카도 그런 매장 중 하나인데요,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되는 무인 아동복 전문점이에요. 내부에 들어가 보니 은은한 조명과 정돈된 진열,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특히 좋았던 점은 직원이 상주하지 않아 눈치 보지 않고 천천히 옷을 고를 수 있었다는 점이에요. 아이 옷 고를 땐 한참 고민하게 되잖아요. 여기선 그런 부담 없이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사이즈별로 정리된 다양한 아동복

베이비 사이즈부터 키즈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고, 옷도 계절별, 용도별로 아주 잘 정리되어 있었어요. 매장 벽면에는 친절한 사이즈표도 있어 옷을 고를 때 많은 도움이 되었고요.

옷 종류도 아우터, 상하복, 원피스, 바지 등 다양했고, 디자인도 예쁘고 실용적인 제품이 많았어요. 가격대도 괜찮았고, 상태도 모두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믿고 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제도 간편하게!

결제는 셀프 키오스크에서 할 수 있었는데요,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간편결제도 가능해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키오스크 이용 방법도 자세히 안내되어 있어서 처음 오신 분들도 전혀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어요.


청결하고 관리가 잘 된 공간

아무래도 무인 매장이라 관리가 소홀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내부는 정말 깔끔하고 쾌적했어요. 청소 상태도 매우 좋았고, 상품도 가지런하게 정리되어 있더라고요. CCTV가 24시간 작동 중이라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었어요.


이런 분들께 추천해요

  • 아이 옷을 천천히 구경하고 싶은 부모님
  • 주말이나 퇴근 후 늦은 시간 쇼핑이 필요한 분
  • 신동카페거리를 산책하거나 자전거 타는 분들
  • 선물용 아동복을 고민하는 분

방문 후기 한줄 요약

“무인이라 자유롭고, 옷도 다양하며, 청결까지 완벽한 아동복 매장”

수원 신동카페거리에서 아동복이 필요하다면 뽀래기쿼카 영통신동점, 꼭 한번 들러보세요! 다음엔 우리 아이 옷 사러 다시 방문할 예정이에요 :)